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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담천] 소비자연구 후원에 적합하지 않은 조사

2015/11/23

모든 조사 연구가 후원에 적합할 수는 없습니다. 당회의 후원 연구는 모두 협력 조사회사인 Consumer Insight의 온라인 패널을 그 근간으로 합니다.
Consumer Insight는 조사 설계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.

  • - 조사 설계 측면에서의 가이드라인
    조사 설계 측면에서의 가이드라인
    표본 설계 - 표본 규모 과다 (후원 가능 사례수 초과)
    - 낮은 출현율 (50% 이하) (ex. 조사 대상 : 최근 6개월 내 신용대출 경험자 등)
    - 복잡한 설계 (ex. 여러 타입의 설문지, 각 설문지별 복잡한 쿼터 적용 등)
    질문지 구성 - 최종 설문지가 아닌 경우 (완성도가 낮음)
    - 지나치게 긴 분량 (ex. 15qns 이상, A4 기준 10page 이상)
    - 매트릭스 타입(Matrix type) 문항 (Stimuli X Traits)
    - 자극물(제시문)이 너무 길어 응답자가 이해하지 못함
    문항/
    척도 구성
    - 무성의, 부주의 반응 유발 문항/척도
      (ex. 20개 이상의 7점 척도 문항, 도일한 패턴의 질문 반복, 응답자가 자세히 모를 수 있는 정보 질문 등)
    - 거부감 유발 문항 (ex. 개인금융정보 등 민감한 내용)
    - 자기기입식(주관식) 문항을 포함한 설문
    기타 - 위에 해당하지 않으나, 당사 연구팀이 수행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문항
  • - 조사업체로서의 가이드라인(윤리강령)
       한국조사협회(KORA)의 조사 윤리 강령 (http://www.ikora.or.kr/N/kora/ethics.asp참조)
  • - 이 외, 통계법에 저촉되거나 단순 자료수집 외에 많은 투자(인력/시간)이 필요한 경우
       문의) 담천 장용진 : opeter@hanmail.net
                  박인수 부장 : 02-6004-7682 / parkis@invight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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